두 손끝의 창조자

도전!! 인터렉티브 화이트보드 만들기 #1 본문

IoT

도전!! 인터렉티브 화이트보드 만들기 #1

codinglog 2008. 9. 23. 16:39

약 6달전? 친구가 동영상 하나를 보여줬다.

가히 충격적인 동영상(아래 동영상)

 



위리모트 컨트롤러 하나로 여러가지 미친짓을 하고 있었다.

뭐 또 천재님 한명이 작품하나 만드셨군 하며 그땐 그냥 넘어갔다.

그로부터 한달쯤뒤? 우리학교 NEXT 사업단에서 무슨 공모전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 내막을 알아보니, 연구기간별로 100만원 80만원 등등을

지원해준다는 내용이었다.


귀찮아서 걍 안할려다가 저 돈이면... 하고 또 암흑에 늪으로 발을 들이기로 했다..



작품명은 저비용 인터렉티브 화이트보드!



그렇다. 저 아저씨가 시연한걸 똑같이 만들어서 그냥 내고 돈만 받아 챙기는거다..ㅎㅎ

어차피 소스도 그대로 있고 펜도 만들기 쉽고. 꿀이네!!




작품연구기간은 5개월. 하지만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펜만 만들면 끝.. 놀아야지~~


이라면서 세월나 네월아 이미 작품 발표일이 한달도 채 안남게 됐다.


지금부터 한달전, 우리의 초기 작품이 완성됐다.

초기 작품은 정말 완전 동영상이랑 똑같게 만들었다.


위리모트 하나와 소스코드.. 우리가 만든건 그냥 적외선 LED 하나에 버튼 하나

건전지 연결해준것 뿐.


테스트 해본결과 정말 신기하게도 막 막 막 되는거였다.

그럼 정말 큰 스크린에도 이게 과연 될지 해봤다. 결과는






되기는 뭐가 돼~~!

그때부터 추측을 하기 시작했다. 왜!! 안될까???

첫번째, LED의 밝기가 not enogh
두번째, LED가 직진성이 너무 강하다.


첫번째 문제, 밝기. 우리가 단 LED는 3파이 짜리,, 과감하게 5파이짜리고 하면 더 밝아
지겠지 아마(?)

다음 패스
두번째 직진성, 이건 좀 어려운데,, 그럼 LED 중에 테두리 없는걸로 해볼까??


이렇게 그냥 대~~에중 해결책을 마련하고 다시 부품 구입

IrLED중 쫌 비싼걸로 샀다. 개당 천원 ㅡㅡa  총 5개를 구입해서

적용~!


엥..??? LED가 안켜지네.. 불량인가?

다른거..



역시,,


또 다른거..

역시..


LED 3개다 불이 안켜지는 것이였다. ㅅㅂ 혹시 전부 발광이 아니라

수광으로 왔나 싶어서 거램명세서랑 다 본결과 역시.. 발광이었다.

그럼 뭐가 문제인가??


시불시불 투덜거리며 무심결에 1.5볼트 건전지에 연결하고 있었다.

그런데 불이 들어오는 것이었다.!!!


문제는 전압!!

이전에 쓴 LED들은 3볼트에서 동작시켰는데

우리는 새로운 LED를 스펙도 안보고 그냥 3볼트에 넣어 버린것이었다.
(욤마는 1.5볼트. 몇 ~~ 암페어.. 어쩌고 .. )






제기랄..

순식간에 3천원이 날라가는 순간이었다.


어쨌든 인제 불이 들어왔으니 연결해서 해봤다.


하지만 결과는 또 실패ㅠ.ㅠ

역시 직진성때문인것 같았다.



아.. 이걸 어떻게 해쳐나가야 되나.????


그로부터 약 10일간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