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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MN

BPMN Event concept

codinglog 2020. 5. 14. 16:48

이벤트 유형에 따라 Publication, Direct resolution, Propagation, Cancellations, Compensations과 같이 트리거를 이벤트 잡기에 전달하는 다양한 전략이 있습니다.

공개된 이벤트는 대화로 그룹화되고, 여러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트리거이며, 게시된 풀 외부에서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풀의 다른 프로세스 간 B2B 통신을 설명합니다. 메시지가 특정 프로세스 인스턴스에 도달해야 하는 경우 상관관계는 특정 인스턴스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호는 게시된 풀에서 생성된 트리거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세스 내, 프로세스 간, 풀 및 프로세스 다이어그램 간 브로드 캐스트 통신에 사용됩니다.

타이머 및 조건부 트리거는 암시 적으로 발생합니다. 이들이 활성화되면 캐치 이벤트를 트리거하기 위해 각각 시간 기반 또는 상태 기반 조건을 기다립니다.

전파된 트리거는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에서 이벤트를 트리거할 수 있는 연결된 이벤트가 있는 가장 안쪽의 범위 범위 인스턴스 (예 : 프로세스 레벨)로 전달됩니다. 오류 트리거는 매우 중요하며 던지는 위치에서 실행을 일시 중단합니다. 에스컬레이션은 중요하지 않으며 던지는 위치에서 계속 실행됩니다. 오류 또는 에스컬레이션 트리거에 대한 catching 이벤트가 없으면이 트리거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종료, 보상 및 취소는 프로세스 또는 특정 활동 인스턴스를 대상으로합니다. 종료는 프로세스 또는 활동의 모든 활동을 즉시 종료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여기에는 모든 인스턴스가 포함됩니다. 보상이나 이벤트 처리 없이 종료됩니다.

성공적으로 완료된 활동의 보상은 보상 핸들러를 트리거합니다. 보상 핸들러는 사용자 정의이거나 암묵적입니다. 서브 프로세스의 암묵적 보상 핸들러는 동봉 된 활동의 모든 보상 핸들러를 시퀀스 플로우 종속성의 역순으로 호출합니다. 아직 완료되지 않았거나 성공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활동에 대해 보상이 호출되면 아무 일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 오류가 발생하지 않음).

취소는 실행중인 모든 활동을 종료하고 적용된 하위 프로세스에서 성공적으로 완료된 모든 활동을 보상합니다. 서브 프로세스가 트랜잭션 인 경우 트랜잭션이 롤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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